티스토리 뷰


오늘 연애도서 <사랑은 서툴고 결혼은 먼 그대에게>를 읽고 리뷰드려요.


프롤로그에서 저자는 말합니다. 

책 속에 나오는 '셀프 카운셀링'을 통해 이상형에 가장 가까운 운명의 남성과 만나게 되고 결혼까지 하며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셀프 카운셀링을 하지 않았더라면 지금의 남편을 절대 못 만났을 거라고 하는데, 얼른 책 속에서 '셀프 카운셀링'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싶어졌습니다.


책 맨 마지막에 있는 셀프트레이닝은 저자께서 실천하고 남편분을 만난 실제 트레이닝이라고 하니, 읽어보시고 도움 되세요 ~ 


책에는 3가지 주제가 설명이 되어있는데, 책 속에 나와있는 38가지의 셀프컨트롤을 실천해도록해요!

1. 올바른 결혼마인드를 부르는 13가지 셀프컨트롤

2. 새로운 나로 거듭나게 하는 10가지 셀프컨트롤

3. 행동으로 운명의 상대를 끌어 들이는 15가지 셀프컨프롤




제목과 부제목만 봐도 쏙쏙 들어오네요^^. 저는 마음에 들었던 제목, 부제목 위주로 정리를 해보려고하는데, 나머지 세부적인 부분은 책을 보셔야 도움이 많이 되실거에요!! 


1. 올바른 결혼마인드를 부르는 13가지 셀프컨트롤

- '백마 탄 왕자님'은 동화 속에만 있어요. => 현실에는 있을 수 없다.

- 사람의 결점만을 세지 말고 장점을 헤아립시다.

- 결혼은 자신이 행복해지기 위해 하는 것이다. 그러니 그 최종적인 결단은 무슨 일이 있어도 스스로 내려야 한다고 저자는 생각한다고 설명되고 있습니다.

- 좋은 사람이 없다는 말은 거짓말입니다. '주변에 있을 리가 없어!'라며 마음의 문에 빗장을 걸어 잠그지 말고, 한번 새로운 눈으로 주위를 살펴보세요. 그 곳에 이미 운명의 상대가 서 있을지도 모릅니다.

- 모든 컴플렉스에서 벗어나세요.

- 저평가된 주식을 찾듯 결혼상태를 찾으세요. 

- 표정미인이 되어 보세요. : 제 아무리 얼굴이 예쁜 사람이더라도, 표정이 어두우면 '미인'에서 탈락입니다. 반대로, 그렇게 미인이라고는 할  수는 없지만, 표정이 밝고 미소가 멋진 사람, 표정이 풍부한 사람은 남성이건 여성이건 인기가 많습니다. 항상 거울을 보고 자신이 어떤 표정을 자주 짓는지 체크해 봅시다. 표정 미남을 찾아보세요.



2. 과거를 통해 진정한 나를 찾는 셀프 카운셀링

이 파트에서는 직접 써보면서 과거 연애 패턴을 분석 -> 자신을 스스로 치유(상처가 아물지 않은 과거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어두운 에너지를 내뿜고 있으면, 마찬가지로 어두운 에너지를 가진 사람의 파동과 만나 서로 공명해 버리고 만다.) -> 이상형 적기   



3. 새로운 나로 거듭나게 하는 10가지 셀프컨트롤

- 칭찬조차 의심하지는 마세요 : 칭찬을 받으면 "그렇죠"하고 받아들이는 것은 뭔가 어색하다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칭찬해 준 상대방의 입장에서는 "아니요. 그렇지 않아요"하고 부정해 버리면 '모처럼 진심으로 칭찬 했는데...'하는 마음이 들어서 유감스러울 것입니다. 칭찬을 받으면 할 수 있는 여러가지 답변이 책에 나와있는데, 꼭 실천해보세요^^ 그 중에 제가 사용가능한 답변은! 칭찬을 들으면 '칭찬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하루 종일 행복할 것 같아요'라는 말인데.. 재치있게 이런식으로 평상시에 답변해보면 좋을 거 같네요^^;

- 여자뿐인 푸념회는 이제 가지 마세요. : 과거의 남성을 원망하거나 미워하고 있으면 그 나쁜 에너지는 자신에게 되돌아 옵니다. '긍정의 카르마'를 쌓아 올립시다.

- 친구의 결혼과 비교하지 마세요 : 행복한 사람을 보거든, 바로 눈 앞에서 그들이 행복의 기운을 나누어 주고 있는 것이니 그 좋은 에너지와 아우라는 받으세요.

- 평소 자신의 모습, 행동, 말투 등을 객관적으로 봐서 매력적인 부분, 개선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은 부분은 체크 해 보세요.

- 이상형을 상상해서 그림으로 그려 봅시다.

- 인생의 시나리오를 새로 써보세요 : 이부분도 책에 셀프컨트롤 하는 부분이 있는데 저도 읽으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이 포스팅 보시는 분들도 책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항상 이용하는 출퇴근길을 바꿔 보세요 : 운명의 상대와 만날 때는 신비하고 우연 같은 현상이 겹치는 모양입니다. 다람쥐 쳇바퀴 도는 듯한 평범한 일상에 약간의 변화를 줘보는 것도 필요하답니다.

- 누군가를 만날 때는 이상형을 명확히 하세요. 


책의 내용 저작권은 저자와 출판사에 있습니다. 책을 읽고 일부 리뷰한 내용으로 나머지는 책을 통해 도움되세요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