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말하기 능력이 스펙이다"란 책을 리뷰합니다. (※책 저작권은 저자와 출판사에 있습니다.※)

 저는 '평소에 말을 잘하고 싶다'란 생각을 많이 했고  절대 해결되지 않은 채.. 말 잘하는 사람만 부러워하며 지냈는데, 더 이상 그대로만 있을 수 없다란 생각에 서점으로 책을 구매하기위해 향했습니다.

 말하기 능력에 대한 책을 보던 중, 제일 눈에 띄었던 책이 "말하기 능력이 스펙이다"란 책이에요. 저자의 사진이 제일 앞에 있어서 믿음직스러울 느낌이 왔습니다!

 평소 직장생활할 때 인정받는 사람들은 모두 말을 잘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기에 제 생각과 일치하는 책 제목이기도 했습니다.

정말 좋은 책인지 확인해보려고
프롤로그를 읽어보았습니다. 그리고 바로 구매 완료!

프롤로그를 간단히 적어보면,
(굵은 글씨로 되어있는 내용이 책 내용을 그대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굵은 글씨 아닌것은 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이미 늦은 때란 없다. 내가 하고 싶고 진심으로 생각하며 행동하는 그 순간이 가장 적절한 때이고 시기이다.

✔말을 잘하는 것은 타고 나는 것이 아니다. 말하기는 후천적으로 노력하면 분명히 잘할 수 있다. 말을 잘하는 것이 타고나는 것이라는 생각에서 벗어나는 순간, 말을 잘하는 부류에 입문하게 되는 것이다.

✔말하기를 못하면 생존에 위협을 받기까지 한다. 말하기 능력은 다른 어떤 것보다 강력한 스펙이 된 것이다.

✔이 책에서 나는 내가 무대나 강의 현장에서 그동안 써 왔던 방법들을 소개했으며 이러한 내용을 통해 한 가지라도 자기 것으로 만들어 실천해 본다면 말하기기 즐거운 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 즐거움을 통해서 독자들이 말하기에 더 관심을 갖고 말하기를 통해 인생을 역전하며 멋진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

-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정말 저도 직장생활을 하면서 매일 느끼는 것이지만 상사에게 인정받는 직원들은 모두 말을 잘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저는 말을 조리있게 못하고 타고나지 않고 머리가 잘 안돌아가고, 아는게 많이 없어서 말을 못하고, 앞으로도 비슷할거다는 생각이 박혀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이 저를 도와줄거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고 책에 나온 내용을 실천해봐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대로 현재처럼 지내다가는 일은 일대로하고 제대로 성과를 못받을거 같단 생각이 듭니다. 저 회사에서 열심히 하는데 성과 제대로 못 받을 생각하면 힘이 빠지고 진짜 일할 맛 안납니다. 다들 동일한 생각이시죠?ㅠㅠㅠ



말하기 능력을 키워라! 어떻게 키워야되냐구요ㅠㅠ 그 방법을 책 저자님께서 알려주십니다.ㅎ 포스팅에 다 공개할 수 없으니..책을 통해 알아봐주세요^^
그 중에서 제가 실천할만 한 내용을 정리해보았는데 리뷰드릴께요.
 

Chapter2. 말하기는 무조건 배우면 된다. → 저는 배우고 싶습니다.간절히요

말을 잘하는 사람은 언제나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당신도 충분히 매력 덩어리로 인기를 누리며 살 수 있다. 스피치 안 되는 사람은 매력이 없다.


저자께서도 실제 스피치 수업을 할 때 세 부분으로 나누어 말하게 하신다라고 합니다.
첫째. 무엇에 대해 말할 것인가를 자유롭게 발표.
두번째. 왜 이 주제에 대해 말하고자 하는지 청중에게 밝혀 주어야 한다.
셋째. 주제에 대한 해결책이나 방법을 제시한다.
 
말배우기위한 가장 쉬운방법은 시중 책을 활용해서 자신에게 맞는 책을 찾아 실천해보고합니다. → 여러분도 책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말하기, 자주 해 본 사람이 잘한다.
경험만큼 좋은 스승은 없다는 말이 있다. 말하기를 많이 해 본 사람들이 앞에 나와서 말을 잘한다. 스피치는 청중 앞에서 얼마나 자주 이야기를 해봤는지가 무척 중요하다. 기회가 될 때마다 아니면 기회를 만들어 자주 말하기를 해 봐라. 당신도 어느 순간에 말하기의 달인이 되어 있을 것이다.
→  저는 이 부분이 제일 좋았고 1순위로 실천해보았습니다. 어떻게 실천했냐면! 제 딸 앞에서 서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딸 앞에서는 괜찮을 줄 알았는데 앉아서 옆에서 이야기하는 것과는 다르더라구요. 느낌도 이상하고 떨리더라구요;; 한 주동안 회사에서 있었던 일을 말해보았어요^^. 딸이 엄마가 앞에서 이야기하니깐 좋아하더라구요^^; 딸도 앞에 서서 이야기해보게 시키고 질문답변하는 시간도 가져서 정말 좋았습니다.

이 책에는 제가 소개해드린 것 외에도 정말 좋은 내용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 꼭 실천해서 말 잘하고 싶습니다ㅠ 더이상 기죽고, 숨고싶지 않아요. 꼭 실천해서 발전하고 싶어요.^^ 저도 회사에서 인정 받고, 잘나가고 싶습니다~~ 말하기 능력을 키워서 이룰수 있겠죠?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눌러주시는 센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