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천연애도서] 연애가 필요해.. 

저자 : 박진진 / 출판사 : 미호

※ 이 책은 '연애가 필요해'책을 읽고 리뷰한 내용입니다. 저작권은 저자와 미호 출판사에 있습니다.


모태 솔로에게 강력 추천하는 책

모태 솔로에게 전하는 가장 솔직한 현실 연애, Goodbye Solo


연애 못하는 그녀들의 공통점, 당신이 연애를 못하는 이유 등등 
저는 책의 내용 일부분만 리뷰를 할건데, 책 내용은 연애에 필요한 내용들로 가득차 있으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연애 지식은 많이 있을 수록 연애하는데 좋습니다. 



프롤로그 中
인생에서 '때'라는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하는 게 바로 연애다. 우리가 연애를 하기 가장 적합한 때는 바로 지금이라는 것이다. 내 경험에 비추어보자면 스무 살의 연애와 서른의 연애는 달랐다. 나이에 오울리는 연애 감정이 있으며, 그 나이가 아니면 도저히 할 수 없는 것이 바로 '때'이다. 결혼 적령기는 있을 수 있겠지만, 연애에 있어 적령기는 없다. 지금 바로 이 순간이 당신에게 다시는 오지 않을 연애를 해야 하는 '때'다.
이 책은 오랫동안 솔로로 지낸 이들을 위한 연애 안내서다. 연애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 위해 내비게이션 역할을 하려고 한다. 



나는 모태솔로다.
주변에 그렇게 많은 사람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연애를 하지 못하는 것은, 그 어떤 이성도 나를 이성으로 느끼지 않기 때문이다. 연애를 안 하는 게 아니라 못하는 거다. 더 나아가 이렇게 주변에 사람이 많은데 언젠가는 연애를 하겠지,라고 말한다. 가장 최악인 것은, 주변에서 자신의 진가를 알아보지 못한다고 믿고 있다.


당신이 연애를 못하는 이유
안타깝지만 당신은 무색무취기 때문에 아무도 접근하지 않는 것이다. 사람들의 조언과 스스로의 노력을 통해 매력을 찾아야 할것이다.
또 다른 이유는 스스로 자신이 매력이 없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사람들은 자신감이 부족해 접근을 해도 나에게 이성적으로 관심이 있어서가 아니라 무언가 얻으려는 게 있어서 접근한다고 생각한다.


혹시 나홀로족?
이제부터 무조건 약속을 만들어라. 사람을 만나야 연애도 할 수 있다. 그만큼 연애의 기회는 넒어질 것이다.


연애를 방해하는 원인이라고 생각하는 것들은 당신이 어떤 마음가짐을 갖느냐에 따라 내 앞의 커다란 장애물이 될 수도 있지만 아예 문제조차 되지 않을 수도 있다.

다른 건 몰라도 연애에 있어서만큼은 철저하게 여자여야 한다. 


p.56 연애를 못하는 그녀들의 공통점 => 꼭 읽어보세요. 자신이 왜 연애를 못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과거의 저와 비교해보면 저는 '너무 소극적인 여자'였던거 같아요. 이 부분만 내용을 적어보자면, '이 타입의 여자들은 남자를 지나치게 경게하고 수동적이다. 그래서 상대 남자가 '이 여자는 나를 남자로 생각하지 않는구나'하는 생각을 갖게 한다. 이성을 사귀어본 적이 없거나 혹은 잇어도 그 경험이 현저하게 부족하기 때문에 자기도 모르는 사이 누군가를 밀어내거나 지나치게 스스로 보호막을 치고 있다' 제 동생에게 물어보니 동생도 소극적이라고 하더라구요. 남자와 적극적으로 이야기하는 사람 보면 부럽다고, 자기도 노력해야겠다고 막 이러는데...제 동생 연애 좀 하게 이 책이 도와줬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이 밖에도 '외모가 꽝인 여자, 눈이 높은 여자, 성격이 너무 좋아서 친구가 되는 여자, 너무 적극적인 여자, 연애보다 급한 일이 많은 여자, 대화가 안되는 여자, 자신을 가꾸지 않는 여자, 자신의 매력이 뭔지 모르는 여자 등'이 있는데, 책 내용 보고 알수 있습니다.

'당신의 마음 속에 과거의 남자보다 더 최악의 남자를 만날 수도 잇다는 불안감이 내재해 있는지도 모른다'

만사가 귀찮고 느슨해 보이는 여자보다는 긍정의 기운이 흐르고 적극적인 여자가 누군가의 눈에라도 매력적으로 보이는 봅이다. 연애를 하려면 첫째도 둘째도 부지런해야 한다. 자신에게 엄격한 기준을 가지고 자기 관리를 철저하게 하는 것을 말한다.



진짜 솔로들에게 도움되는 내용이 많이 있네요.. 연애도서 꼭 강추입니다! 
도움되는 내용 정말 많아서 제 동생에게 얼른 코치해주고 싶습니다!!



연애 도서를 요즘 많이 읽고 있는데, 목차 제목만 봐도 읽고 싶다는 마음이 들정도로 잘 정리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목차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중에 솔로 분들게 도움이 될 거 같은 부분을 빨간색으로 표시해 보았어요.

----------------------------------------------------------------
prologue_ 인생에는 다 때가 있다, 연애도 예외가 아니다 

연애는 휴업 중, 그 녀 는 모 태 솔 로
나는 모태 솔로다 
당신이 연애를 못하는 이유
혹시 나도 나홀로족?
연애를 방해하는 것들 

연애 워밍업, 나 자 신 을 알 라
풍요 속의 빈곤
지금 이대로도 좋아요 
에베레스트 산보다 높은 옛사랑의 상처
일찍 일어난 새가 연애도 한다 
내 눈높이는 어디쯤에 
이상형 대차대조표

연애는 레 알 ( R e a l ) 이 다
도움 안 되는 친구들, 잠시만 안녕 
그 많은 남자는 다 어디에 
나쁜 남자에 대한 고찰 
소개팅의 불편한 진실 
세 번의 기회 
남자 사람에서 남자 친구로 
하우 투 스킨십 

실패 없는 연 애 의 일 급 노 하 우
상대에게 맞추고 주도권을 잡아라 
언제나 같은 스타일은 놉(Nope)! 
나를 어필하는 소개팅 에티켓 
그의 님이 되는 행동 VS 그와 남이 되는 행동 
할까 말까, 밀당 
아는 여자가 되지 마라 
대화할 줄 알아야 연애도 잘한다 

연애 헛 똑 똑 이 로 남 지 마 라
단지 외롭다는 이유만으로 
내가 원하는 건 연애일까? 사랑일까? 
‘진심으로 사랑했어’라 말할 수 있으려면 
연애 경험이 적다는 건 창피한 일이 아니다 
연애, 질이 양을 이긴다
지금 필요한 건 마음을 활짝 여는 일

솔로를 위한 연 애 레 시 피
연애 못하는 그녀들의 공통점 
그들이 말하는 만나기 부담스러운 스타일 
그 앞에서 꺼내선 안 될 말.말.말 
----------------------------------------------------------------


그럼 오늘은 이만 포스팅을 끝내겠습니다.
연애 도서 리뷰 시리즈는 계속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